티스토리 뷰

10번 경기 브렌트퍼드 VS 토트넘

 

브렌트 퍼드는 프리시즌동안 케빈 샤데 나단 콜린스 등을 영입했고 토트넘 같은 경우에는 비카리오 골키퍼와 차세대 반다이크라 불리는 반 더 벤, 제임스 매디슨 선수와 알레호 벨리스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지난 시즌 문제를 노출했던 포지션에서의 보강이 눈에 띄고 수비적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브렌트퍼드는 지난 시즌 팀내 최다 골을 넣었고 가장 골을 기대할 가능성이 큰 이반 토니선수가 스포츠배팅을 해서 당한 출전 정지가 이번 시즌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그러나 출전 정지된지 오래되었고 충분히 대비할 시간이 있었으니 브렌트퍼드도 이걸 고려했을 것입니다. 음베우모 선수나 요아네 위사, 새로 영입된 케빈 샤데 선수 등이 공백을 메울것으로 예상 됩니다. 토트넘의 케인은 현재 시각 기준으로 오피셜이 뜨지는 않았지만 뮌헨에서 케인의 모습이 목격되는 등 이적이 기정사실화 되서 이번 경기에 출전을 하지 못할 예정입니다. 토트넘에서 케인 선수의 비중을 생각하면 당장 어느 정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수비진이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다른 선수들도 원활한 공격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토트넘이 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로 도전해보겠습니다. 

 

11번 경기 셀타비고 VS 오사수나

 

조나단 밤바 선수와 마누 산체스, 페레즈 선수 등을 영입하며 양쪽 날개자원을 어느 정도 보강한 셀타비고와 카테나 선수와 아르나이즈 선수를 영입하며 공수 쪽의 보강을 마친 오사수나입니다. 오사수나는 저번 시즌에 7위를 기록하며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유로파 컨퍼런스 진출 티켓을 따냈을만큼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셀타비고는 저번 시즌 중하위권으로 시즌을 마쳤는데 4월 이후의 성적이 안좋아서 그렇지 전반적으로 뭔가 도깨비팀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양팀의 프리시즌 성적도 그렇고 맞대결 전적도 비슷하고 셀타비고의 홈이라면 전반적으로 우위를 쉽게 가릴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오사수나는 20경기 연속으로 무승부를 거두지 않고 있어서 무승부는 제외했고 승과 패로 적중을 노려보겠습니다. 

 

 

12번 경기 첼시 VS 리버풀

 

이번 시즌 가장 많은 방출자를 내보낸 첼시와 미드필더진을 대거 교체한 리버풀간의 맞대결입니다. 첼시는 야심차게 영입한 은쿤쿠 선수가 부상으로 결장하게 되며, 이번 시즌 많은 포지션에서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리버풀 같은 경우에도 피르미누 조던 헨더슨, 파비뉴, 제임스 밀너, 카르발류, 나비케이타 선수 등이 나가기 때문에 새로 영입된 소보슬라이 선수나 맥알리스터 선수가 미드필더 진을 구축하고 코디 가포 선수등이 남은 한 자리를 메울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 수에서는 기존 선수들이 활약을 할 예정이지만 허리와도 같은 미드필더 진에서 실력이야 믿을만하지만 아직은 호흡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호흡문제라면 첼시는 공 수에서조차 많은 선수들이 바뀌기 때문에 문제점을 노출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첼시의 홈 경기이기도 하고 첼시가 프리시즌에 쉽게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양 팀의 맞대결 상 6번 연속 무승부를 기록중인데 이정도 무승부를 기록했다면 7번 8번도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더이상은 무승부가 없을거라고 생각한게 어느덧 6번이나 왔습니다. 이 경기는 리버풀의 승과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13번 경기 비야레알 VS 베티스

 

니콜라 잭슨 선수나 파우 토레스, 사무엘 처쿼즈 같이 주축자원들이 떠난 비야레알과 카날레스 선수가 떠나고 레전드 호아킨 선수가 은퇴를 한 베티스의 맞대결입니다. 솔르로스 수아레스 라몬테라츠 선수 등을 영입하면서 새 시즌을 준비한 비야레알이고 배예린 선수와 바르트라 선수 등을 영입하며 새로운 시즌을 맞이한 베티스입니다. 우선 양 팀 다 프리시즌에서는 1승씩 밖에 거두지 못해서 좋지 않은 모습으로 프리시즌을 끝냈고 맞대결 전적은 최근 10 경기 기준 비야레알이 5승 2무 3패로 우세합니다. 예레미 피노 선수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지만 제라드 모레노 선수나 바에나, 솔르로스 선수 등이 공격진에 있으면서 잘 메워줄듯합니다. 그에 반해 베티스는 에이스인 나빌 페키르 선수와 카르발류 선수가 부상으로 나오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조금은 힘든 경기를 치를것 같습니다. 이 경기는 비야레알의 승과 무승부를 택했습니다. 

 

 

 

14번 경기 헤타페 VS 바르셀로나

 

귄도안 선수를 제외하면 이렇다할 보강이 없는 바르샤이지만 프리시즌 행보를 보면 왜 지난 시즌 라리가 우승을 거머쥐었는지 알 수 있을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반도프스키를 필두로 하는 공격진부터 가비 페드리 데용 귄도안 등 미들진과 아라우호와 줄스 쿤데 크리스텐센 등이 버텨주고 있는 수비진까지 더할 나위없이 좋아보입니다. 헤타페는 공격쪽에 포르투 선수와 센터백들을 보강했지만 헤타페 전력의 반이라고 할 수 있는 에네스 위날 선수가 부상으로 결장을 하게 되고 미드필더진에서도 아람바리 루이스 밀라 선수가 결장을 하게 되면서 가뜩이나 바르셀로나를 상대하기 힘든데 핵심선수들이 결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승무패 44회차의 최종분석 이미지나 다른 경기들의 분석글, 이적현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